FAQ 게시판

iPACKER들이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iPACK 매니저들이 안내하는 iPACK 이용 꿀팁.

전체보기 | 예약 관련 |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 결제 관련 | 예약관리 | 취소 및 환불 관련 | 포인트 관련 | 기타 질문 관련 | 상품 상세정보 관련 |

순번 카테고리 내용
Q 예약 관련

1. 예약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1.      아이팩투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다

2.      여행을 하고자 하는 지역의 상품을 선택한다.

3.      상품의 정보를 숙지하여 옵션 선택 후 장바구니(carrier)에 담는다.

4.      장바구니(carrier)에서상품을 결제 한다.

5.      바우처가 발송완료 될 때까지 기다린 후 발송완료문자나 카카오톡 안내를 받으면, MY TRIP or 메일에서 바우처를 확인 한다.

 

결제를 완료 하시면 24시간 내(주말공휴일제외, 영업시간 평일09:00~18:00 기준)에 티켓(바우처) MY TRIP과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상품에 따라 1~2일의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으니 예약 전, 반드시 상품 정보(information)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Q 예약 관련

2. 티켓 발권 및 발송은 언제 되나요?

A

티켓 발권

티켓 발권은 티켓 종류에 따라 상이하나 영업일 기준 5분~24시간 내에 이루어집니다.


발송 기간

월~금 주중 업무 시간인 오전 9시 ~ 오후 6시 기준으로 구매 후 빠르게는 1분, 보통 1~2일 내에 기재해주신 이메일로 이티켓(E-ticket)이 발송됩니다.

단, 아이패스트(I-Fast)의 경우에는 예약과 동시에 발권이 이루어져 예약 후(결제 확인 후) 티켓이 바로 발송됩니다.


주말/공휴일 구매 건은 월요일 및 공휴일 다음날부터 순차적으로 발권 및 발송됩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 티켓 사용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모바일 티켓(출력 X)

이메일로 받은 이티켓을 모바일 디바이스 저장 후 사용 가능한 티켓입니다.


바우처(출력 O)

이메일로 받은 이티켓을 반드시 출력 후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티켓입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2. 티켓 예약은 사용일로부터 며칠 전에 예약해야 하나요?

A

티켓 예약은 사용일보다 고객님이 한국에서 현지로 떠나시는 출국일 기준으로 예약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마다 티켓이 나오는 시간이 상이하여 출국일 기준 3일 이전에 예약을 해주시면 문제 없이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이밖에 정기 점검, 티켓 공급사 현지 상황에 따라 티켓 구매가 불가한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예약 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시 상품 정보 및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3. 티켓은 지정한 날짜, 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A

티켓 종류에 따라 사용 가능 날짜와 시간이 상이하오니 상품 정보(Information) 및 예약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4. 티켓 구매를 위해 어떤 정보가 필요한가요?

A

티켓 종류에 따라 필요한 정보가 상이하오니 각 상품 정보 및 예약시 주의사항을 확인해 주신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5. 구입시 24시간이 지났는데 티켓이 오지 않습니다.

A

구매하신 상품은 상품 종류에 따라 입장권 발송 시점이 다릅니다.


빠르게는 30초, 늦을 경우에는 2~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평균적으로는 하루 정도(아이팩투어 영업시간 기준)가 소요되오니 빠른 발송을 원하실 경우에는 예약과 동시에 발권, 발송이 이루어지는 아이패스트(I-Fast)상품을 예약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6. 아동요금이 없는 건 왜 그런건가요?

A

아동요금이 없는 경우는 성인 요금과 동일한 금액으로 아동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성인과 아동의 구분 없이 예약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7. 여행을 갔는데 티켓을 사용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A

예약 및 결제 후 발권이 이루어진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신중한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8. 아이팩투어에서 받은 이티켓을 분실하였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

구매하신 상품의 입장권 이티켓을 분실하실 경우 유효기간 내에 재발송이 가능한 상품이 대부분입니다만, 티켓 종류에 따라 재발송이 불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분실하신 경우에는 영업시간 내에 반드시 전화(02-730-3161) 또는 카카오톡 @아이팩 으로 연락을 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사용 인증이 완료된 티켓은 재발행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9. 현재 여행 중입니다. 현지에서 당일 구매하면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상품에 따라 당일 구매가 가능한 상품이 상이하오니 상품 정보와 예약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구매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0. 예약 완료 후 바우처 발송 문자를 받았는데 이메일을 받지 못햇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아이팩투어에서 이메일을 발송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일의 종류에 따라 스팸 메일함에 들어가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스팸 메일함을 먼저 확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만약 스팸 메일함에서도 메일 확인이 되지 않으셨다면 전화(02-730-3161)로 연락을 주시거나 카카오톡 혹은 1:1 게시판으로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즉시 처리하여 재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아이팩투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MY TRIP에서도 바우처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1. 이메일 바우처를 다시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이메일 바우처를 다시 받고 싶으시다면 전화(02-730-3161)로 연락을 주시거나 1:1 게시판으로 메시지를 남겨 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아이팩투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MY TRIP에서도 바우처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우처에서 링크를 클릭해야 티켓이 보이니 반드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2. 모바일 입장권은 무엇입니까?

A

모바일 입장권은 따로 출력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를 저장 후 사용 가능한 티켓을 의미합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3. 이메일로 받은 티켓 바우처를 인쇄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A

모바일 입장권의 경우는 인쇄하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인쇄를 반드시 해야만 이용이 가능한 바우처의 경우에는 출력 없이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출력하셔야 이용이 가능하므로 만약 출력을 하지 못하셨을 경우, 현지 호텔이나 관광시설의 인포메이션 센터 등에서 반드시 출력을 한 후 이용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4. 주말에 티켓을 구매한 경우, 주말에도 티켓을 받을 수 있나요?

A

주말에도 아이팩투어 홈페이지(PC & 모바일)를 통해 티켓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말의 경우에는 아이패스트(I-Fast)상품만이 발매가 가능, 일반 상품은 티켓 발권 및 발송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말/공휴일 예약건은 월요일 및 공휴일 다음날부터 순차적으로 발권 및 발송이 진행됩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5. 입장권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 사용 가능 한가요?

A

유효기간이 지난 입장권은 사용이 불가하며 환불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이용 전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6. 입장권이 열리지가 않습니다.

A

아이팩투어가 보내드린 바우처는 링크를 클릭한 후 입장권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입장권은 PDF파일로 되어 있어, PDF 리더기 혹은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면 파일을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PDF 리더기나 구글 크롬을 이용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입장권이 열리지 않으시다면 전화(02-730-3161)로 연락을 주시거나 카카오톡 혹은 1:1 게시판으로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입장권 구매 및 이용 관련

17. 현장에서 바우처 인식을 못합니다.

A

현장의 매표소 또는 입장 게이트에서 바코드 리더기, 현장 인원의 업무정보 부족 등으로 바우처 인식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라도 구매 확인 영수증이나 주문 번호 제시가 아닌 입장권을 보여주시고 입장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바우처 인식이 불가능하여 입장이 불가한 경우에는 직접 실물티켓을 구매 후 이용하신 다음, 아이팩투어로 반드시 영수증과 실물티켓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 결제 관련

1. 결제 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A

상품을 예약 후 결제하는 방법에는 현금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무통장 입금 및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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